안세영 호주오픈 배드민턴 결승 진출, 시즌 10승 도전
세계 배드민턴 랭킹 1위 안세영이 2025 호주오픈 배드민턴 챔피언십 여자 단식 결승에 진출했다. 안세영은 준결승에서 일본의 야마구치 아카네를 2-0으로 꺾고 결승 티켓을 확보했다.
완벽한 준결승 경기
안세영은 11월 23일 시드니에서 열린 준결승에서 야마구치 아카네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를 펼쳤다. 첫 번째 게임을 21-15로 가져간 안세영은 두 번째 게임에서도 21-12로 승리하며 세트스코어 2-0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경기 내내 안세영은 강력한 스매시와 정교한 드롭샷을 구사하며 상대를 압박했다. 특히 랠리 상황에서 안정적인 수비와 빠른 역습으로 경기를 주도했다.
시즌 10승 도전
결승에서 안세영은 중국의 천위페이와 맞붙는다. 만약 우승할 경우 안세영은 2025년 시즌 10개 대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이는 여자 배드민턴 역사상 손꼽히는 성적이 될 전망이다.
안세영은 2025년 시즌 올잉글랜드 오픈, 아시아 챔피언십, 월드 챔피언십 등 주요 대회를 석권하며 명실상부한 세계 1위로 군림하고 있다. 그의 독보적인 실력은 배드민턴 역사에 새로운 장을 쓰고 있다.
대한배드민턴협회 관계자는 “안세영 선수는 한국 배드민턴의 자랑”이라며 “결승에서도 좋은 경기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세영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준결승에서 좋은 경기를 했지만 결승이 더 중요하다”며 “시즌 10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배드민턴 팬들은 안세영의 결승 경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한국 배드민턴은 안세영을 중심으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2024 파리 올림픽 금메달에 이어 2025년에도 세계 무대를 장악하고 있다. 호주오픈 결승전은 11월 25일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