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Netflix 글로벌 1위 달성: K-POP 소재 애니메이션의 역사적 성공
2025년 6월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 17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영화 부문 전 세계 1위를 달성했다. K-POP 아이돌을 소재로 한 최초의 해외 제작 애니메이션이자 역사상 최초로 K-POP 음악을 활용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인 이 작품은, K-POP의 본고장인 한국보다 미국, 독일, 프랑스 등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끌며 글로벌 흥행에 성공했다.
K-POP과 애니메이션의 만남, 혁신적 장르 융합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K-POP 걸그룹이 스포트라이트 아래에서의 삶과 악마 사냥꾼으로서의 비밀 정체성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매기 강과 크리스 아펠한스가 감독을 맡았으며, 성우진은 아든 조, 안효섭, 메이 홍, 유지영, 김윤진, 대니얼 대 킴, 켄 정, 이병헌 등 한국과 미국의 정상급 배우들로 구성되었다. TWICE의 정연, 지효, 채영이 사운드트랙에 참여하여 실제 K-POP 아이돌의 음악적 역량을 작품에 더했다.
로튼 토마토 94%, 글로벌 비평가들의 호평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비평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로튼 토마토에서 94%의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메타크리틱은 100점 만점에 75점을 부여했다. 미국 비평가들은 K-POP 문화를 존중하면서도 보편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