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시즌3 제작 확정

오징어게임 시즌3 제작 확정, 2026년 상반기 공개 예정

2025년 9월 24일, 넷플릭스가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게임’의 시즌 3 제작을 공식 확정했다. 황동혁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고, 시즌 2의 주요 배우들이 대거 합류하는 이번 시즌은 2026년 상반기 전 세계 동시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작비는 시즌당 역대 최대 규모인 3억 달러(약 4,200억원)가 투입되며, 한국 콘텐츠 사상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시즌 3는 시즌 2의 엔딩에서 이어지는 새로운 게임들로 구성된다. 황동혁 감독은 “한국의 전통 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7개의 새로운 게임이 등장할 것”이라며 “단순한 서바이벌을 넘어 인간 본성과 사회 구조에 대한 더 깊은 성찰을 담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게임 참가자들 간의 연대와 배신, 그리고 게임 운영진 내부의 권력 투쟁이 주요 플롯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캐스팅 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등 시즌 1, 2의 주역들이 재출연을 확정했으며, 할리우드 스타 3명이 새롭게 합류한다. 넷플릭스는 아직 구체적인 이름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출신 배우들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한국 배우로는 송강호, 전도연 등 충무로 대표 배우들의 특별 출연이 논의 중이다.

글로벌 제작 규모와 한국 콘텐츠 산업 파급효과

시즌 3의 제작 규모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급이다. 충청남도 대천에 15만 평 규모의 세트장이 건설되며, 여기에는 실제 크기의 게임장 7개와 참가자 숙소, VIP 관람실 등이 포함된다. 또한 최첨단 LED 월 기술을 활용한 가상 스튜디오도 구축되어 보다 역동적인 액션 신을 연출할 예정이다. 시각효과(VFX) 작업에는 ‘아바타’, ‘어벤저스’ 시리즈를 담당했던 할리우드 최고 수준의 팀이 참여한다.

경제적 파급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징어게임 시즌 3가 창출할 경제효과를 약 5조원으로 추산했다. 직접 제작비 4,200억원 외에도 관광, 상품화, 한류 확산 등 간접 효과가 막대할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시즌 1 방영 이후 한국 방문 외국인 관광객이 40% 증가했고, 한국어 학습자 수는 전 세계적으로 200% 늘어났다. 달고나, 딱지치기 등 한국 전통 놀이 상품의 수출도 급증했다.

넷플릭스는 시즌 3와 함께 오징어게임 유니버스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시즌 2, 애니메이션 시리즈, 그리고 과거 게임의 기원을 다룬 프리퀄 영화도 제작 중이다. 또한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협력해 2027년 오사카와 LA에 오징어게임 테마파크를 개장할 예정이다.

황동혁 감독은 “시즌 3가 오징어게임 시리즈의 대단원이 될 것”이라며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업계 전문가들은 오징어게임 시즌 3가 K-콘텐츠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어, 한국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중심으로 확고히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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