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Ž“ 2025 λŒ€μž… μˆ˜μ‹œ μ™„λ²½ κ°€μ΄λ“œ! 변경사항뢀터 μ „λž΅κΉŒμ§€ ν•œλ²ˆμ— 정리

ν•œκ΅­ 학생듀이 λ„μ„œκ΄€μ—μ„œ κ³΅λΆ€ν•˜λŠ” λͺ¨μŠ΅

πŸ”₯ 2025 λŒ€μž… μˆ˜μ‹œ, 무엇이 λ‹¬λΌμ‘Œμ„κΉŒ?

2025λ…„ 7μ›”, 본격적인 μˆ˜μ‹œ 지원 μ‹œμ¦Œμ΄ μ‹œμž‘λ˜μ—ˆμŠ΅λ‹ˆλ‹€. μ˜¬ν•΄ λŒ€μž…μ€ μž‘λ…„κ³Ό 비ꡐ해 μ—¬λŸ¬ μ€‘μš”ν•œ λ³€ν™”κ°€ μžˆμ–΄ μˆ˜ν—˜μƒκ³Ό ν•™λΆ€λͺ¨λ“€μ˜ 관심이 μ§‘μ€‘λ˜κ³  μžˆμŠ΅λ‹ˆλ‹€. 특히 μ£Όμš” λŒ€ν•™λ“€μ˜ μ „ν˜• 변경사항과 μƒˆλ‘œμš΄ 평가 기쀀듀을 μ •ν™•νžˆ νŒŒμ•…ν•˜λŠ” 것이 ν•©κ²©μ˜ μ—΄μ‡ κ°€ 될 κ²ƒμœΌλ‘œ λ³΄μž…λ‹ˆλ‹€.

ν•œκ΅­ λŒ€ν•™κ΅ 캠퍼슀 λ΄„ 풍경

βœ… 2025 λŒ€μž… μˆ˜μ‹œ μ£Όμš” 변경사항 총정리

ꡬ뢄 2024학년도 2025학년도 λ³€ν™” λ‚΄μš©
μ„œμšΈλŒ€ μ§€μ—­κ· ν˜• 506λͺ… 509λͺ… 3λͺ… 증원
μ˜μ•½ν•™κ³„μ—΄ μ „ν˜• 수λŠ₯ μ΅œμ € μ™„ν™” 수λŠ₯ μ΅œμ € κ°•ν™” 경쟁 심화 μ˜ˆμƒ
ν•™μ’… μ„œλ₯˜ν‰κ°€ μžκΈ°μ†Œκ°œμ„œ 쀑심 μƒν™œκΈ°λ‘λΆ€ 쀑심 λ‚΄μ‹  관리 μ€‘μš”μ„± μ¦λŒ€
κ΅κ³Όμ „ν˜• 반영 μƒμœ„ 80% μƒμœ„ 85% 성적 μ‚°μΆœ λ²”μœ„ ν™•λŒ€

πŸ’‘ μˆ˜μ‹œ 지원 μ „λž΅ 핡심 포인트

1. 전년도 μž…μ‹œκ²°κ³Ό 뢄석이 ν•„μˆ˜

λ‹¨μˆœνžˆ μ–΄λ””κ°€ μ‚¬μ΄νŠΈλ§Œ λ³΄λŠ” 것은 μœ„ν—˜ν•©λ‹ˆλ‹€. 각 λŒ€ν•™ ν™ˆνŽ˜μ΄μ§€μ—μ„œ μ œκ³΅ν•˜λŠ” 상세 μž…μ‹œκ²°κ³Όλ₯Ό λ°˜λ“œμ‹œ 확인해야 ν•©λ‹ˆλ‹€. 특히 λ‹€μŒ 사항듀을 꼼꼼히 μ²΄ν¬ν•˜μ„Έμš”:

  • μ§€μ›μž 수 λŒ€λΉ„ 경쟁λ₯  λ³€ν™”
  • ν•©κ²©μž 평균 λ‚΄μ‹  λ“±κΈ‰
  • 수λŠ₯ μ΅œμ €ν•™λ ₯κΈ°μ€€ μΆ©μ‘±λ₯ 
  • λ©΄μ ‘ 및 λ…Όμˆ  λ°˜μ˜λΉ„μœ¨

2. ν•™μƒλΆ€μ’…ν•©μ „ν˜• λŒ€λΉ„λ²•

μ˜¬ν•΄λΆ€ν„° μžκΈ°μ†Œκ°œμ„œκ°€ νμ§€λ˜λ©΄μ„œ μƒν™œκΈ°λ‘λΆ€μ˜ μ€‘μš”μ„±μ΄ λ”μš± μ»€μ‘ŒμŠ΅λ‹ˆλ‹€. 특히 λ‹€μŒ μ˜μ—­λ“€μ„ μ§‘μ€‘μ μœΌλ‘œ 관리해야 ν•©λ‹ˆλ‹€:

ν•œκ΅­ 학생듀이 κ΅μ‹€μ—μ„œ μ‹œν—˜λ³΄λŠ” λͺ¨μŠ΅

🎯 μ„ΈλΆ€λŠ₯λ ₯ 및 νŠΉκΈ°μ‚¬ν•­: κ³Όλͺ©λ³„ 심화 ν•™μŠ΅ λ‚΄μš©μ„ ꡬ체적으둜 기둝
🎯 창의적 μ²΄ν—˜ν™œλ™: 전곡 연관성이 높은 ν™œλ™ μœ„μ£Όλ‘œ 정리
🎯 λ…μ„œν™œλ™: 전곡 κ΄€λ ¨ λ„μ„œμ™€ 인문학적 μ†Œμ–‘μ„ λ³΄μ—¬μ£ΌλŠ” κ· ν˜•μž‘νžŒ λ…μ„œ

3. κ΅κ³Όμ „ν˜• 성적 μ‚°μΆœλ²• λ³€ν™”

λ§Žμ€ λŒ€ν•™μ—μ„œ 성적 μ‚°μΆœ 방식이 λ³€κ²½λ˜μ—ˆμŠ΅λ‹ˆλ‹€. μƒμœ„ 80%μ—μ„œ 85%둜 ν™•λŒ€λ˜λ©΄μ„œ μ€‘μœ„κΆŒ ν•™μƒλ“€μ—κ²Œλ„ κΈ°νšŒκ°€ λŠ˜μ–΄λ‚¬μŠ΅λ‹ˆλ‹€.

❓ 자주 λ¬»λŠ” 질문 (FAQ)

Q1: μ˜¬ν•΄ μˆ˜μ‹œμ—μ„œ κ°€μž₯ μ€‘μš”ν•œ λ³€ν™”λŠ” λ¬΄μ—‡μΈκ°€μš”?

A: ν•™μƒλΆ€μ’…ν•©μ „ν˜•μ—μ„œ μžκΈ°μ†Œκ°œμ„œκ°€ νμ§€λ˜λ©΄μ„œ μƒν™œκΈ°λ‘λΆ€μ˜ 질적 관리가 λ”μš± μ€‘μš”ν•΄μ‘ŒμŠ΅λ‹ˆλ‹€. λ˜ν•œ μ˜μ•½ν•™κ³„μ—΄μ˜ 수λŠ₯ μ΅œμ €κΈ°μ€€μ΄ κ°•ν™”λ˜μ–΄ 수λŠ₯ 쀀비도 병행해야 ν•©λ‹ˆλ‹€.

Q2: λ‚΄μ‹  성적이 λ‹€μ†Œ μ•„μ‰¬μš΄λ° μˆ˜μ‹œλ‘œ 쒋은 λŒ€ν•™μ— 갈 수 μžˆμ„κΉŒμš”?

A: ν•™μƒλΆ€μ’…ν•©μ „ν˜•μ˜ 경우 λ‚΄μ‹ λ§ŒμœΌλ‘œ ν‰κ°€ν•˜μ§€ μ•ŠμŠ΅λ‹ˆλ‹€. 전곡적합성, λ°œμ „κ°€λŠ₯μ„±, 인성 등을 μ’…ν•©μ μœΌλ‘œ ν‰κ°€ν•˜λ―€λ‘œ μΆ©λΆ„νžˆ κΈ°νšŒκ°€ μžˆμŠ΅λ‹ˆλ‹€.

Q3: μ •μ‹œμ™€ μˆ˜μ‹œ 쀑 μ–΄λŠ 것에 더 집쀑해야 ν• κΉŒμš”?

A: 본인의 강점에 따라 λ‹€λ¦…λ‹ˆλ‹€. 내신이 μš°μˆ˜ν•˜κ³  λ‹€μ–‘ν•œ ν™œλ™ κ²½ν—˜μ΄ μžˆλ‹€λ©΄ μˆ˜μ‹œ, 수λŠ₯ 성적에 μžμ‹ μ΄ μžˆλ‹€λ©΄ μ •μ‹œμ— μ§‘μ€‘ν•˜λŠ” 것이 μ’‹μŠ΅λ‹ˆλ‹€.

ν•œκ΅­ ν•™μƒλ“€μ˜ 쑸업식

🌐 μœ μš©ν•œ λŒ€μž… 정보 μ‚¬μ΄νŠΈ

λŒ€μž…μ •λ³΄ν¬ν„Έ μ–΄λ””κ°€

μ „κ΅­ λŒ€ν•™ μž…μ‹œμ •λ³΄ 톡합 제곡, 전년도 μž…μ‹œκ²°κ³Ό 및 경쟁λ₯  확인 κ°€λŠ₯, λͺ¨μ˜μ§€μ› μ„œλΉ„μŠ€λ‘œ 지원 μ „λž΅ 수립 지원

ν•œκ΅­λŒ€ν•™κ΅μœ‘ν˜‘μ˜νšŒ

λŒ€ν•™μž…ν•™μ „ν˜• 기본사항 및 일정 μ•ˆλ‚΄, λŒ€μž…μ œλ„ 변경사항 곡지, μž…μ‹œ κ΄€λ ¨ 곡정성 μ •μ±… 정보

EBS μž…μ‹œμ •λ³΄

μž…μ‹œ μ „λ¬Έκ°€ 상담 μ„œλΉ„μŠ€, 학과별 μ§„λ‘œ 정보 제곡, λ©΄μ ‘ 및 λ…Όμˆ  λŒ€λΉ„ κ°•μ˜

진학사 μž…μ‹œμ „λž΅μ—°κ΅¬μ†Œ

μ‹€μ‹œκ°„ μž…μ‹œ 뢄석 자료, λŒ€ν•™λ³„ μž…μ‹œμ„€λͺ…νšŒ 일정, 성적별 지원 κ°€λŠ₯ λŒ€ν•™ 뢄석

πŸ’ͺ 성곡적인 μˆ˜μ‹œ 지원을 μœ„ν•œ λ§ˆμ§€λ§‰ TIP

2025 μˆ˜μ‹œμ˜ 핡심은 μ •ν™•ν•œ 정보 νŒŒμ•…κ³Ό μ°¨λ³„ν™”λœ μ€€λΉ„μž…λ‹ˆλ‹€. 남듀과 λ˜‘κ°™μ€ μ€€λΉ„λ‘œλŠ” μΉ˜μ—΄ν•œ κ²½μŸμ—μ„œ 살아남기 μ–΄λ ΅μŠ΅λ‹ˆλ‹€. μžμ‹ λ§Œμ˜ μŠ€ν† λ¦¬λ₯Ό λ§Œλ“€κ³ , 그것을 일관성 있게 보여쀄 수 μžˆλŠ” μ„œλ₯˜λ₯Ό μ€€λΉ„ν•˜μ„Έμš”.

특히 μ˜¬ν•΄λŠ” λ©΄μ ‘μ˜ μ€‘μš”μ„±μ΄ λ”μš± μ»€μ‘ŒμœΌλ‹ˆ, ν‰μ†Œ 논리적 사고λ ₯κ³Ό μ˜μ‚¬μ†Œν†΅ λŠ₯λ ₯을 κΈ°λ₯΄λŠ” 데 νž˜μ¨μ•Ό ν•©λ‹ˆλ‹€. λ˜ν•œ 수λŠ₯ μ΅œμ €ν•™λ ₯기쀀을 κ°„κ³Όν•˜μ§€ 말고 λκΉŒμ§€ 수λŠ₯ 쀀비도 놓지 λ§ˆμ‹œκΈ° λ°”λžλ‹ˆλ‹€.

λ§ˆμ§€λ§‰μœΌλ‘œ 무엇보닀 μ€‘μš”ν•œ 것은 λ©˜νƒˆ κ΄€λ¦¬μž…λ‹ˆλ‹€. μž…μ‹œλŠ” λ§ˆλΌν†€κ³Ό κ°™μœΌλ‹ˆ λκΉŒμ§€ ν¬κΈ°ν•˜μ§€ 말고 κΎΈμ€€νžˆ λ…Έλ ₯ν•˜λŠ” 학생이 κ²°κ΅­ 웃을 수 μžˆμ„ κ²ƒμž…λ‹ˆλ‹€.

λ‹΅κΈ€ 남기기

이메일 μ£Όμ†ŒλŠ” κ³΅κ°œλ˜μ§€ μ•ŠμŠ΅λ‹ˆλ‹€. ν•„μˆ˜ ν•„λ“œλŠ” *둜 ν‘œμ‹œλ©λ‹ˆλ‹€